본문 바로가기

다른 이야기들

2015, 2016년 망이군 유튜브 채널 분석페이지 간단하게 보기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2014년 까지는 조회수가 연간 백만도 안나왔어서 꽤나 미미한 조회수라 넘기고


2015년부터 한번 조회 해봄





2015년도 분석페이지 차트 총 시청시간 6백만 분 에 조회수 5백만 이니까 보통 평균 시청시간이 1분가량


좋아요 3만4천개 대비 싫어요 768개라서 대비해보면 좋아요 비율이 꽤나 높은편이지만 댓글은 914개로 저조한편, 

공유횟수 1만2천개인데 중반기 이후에 횟수들이 올라가는데 저 시기즈음에 드림콘서트와 경주드림콘서트 등 대형 콘서트들이 있던 시기

그때 영상들이 대부분 저 즈음에 공유가 된것으로 추정 시청시간 좋아요 댓글 그래프들 모두 비슷한 추이를 보여주는 구간이 있음

조회수가 튈수록 좋아요도 올라가고 댓글도 올라가고 공유횟수도 올라가고 전반적으로 다 연결되어있는 구조라고 보면 됨

단 평균 시청시간은 혼자 따로 노는면이 있음

위의 페이지에서 원래 연간 추정수익도 있는데 해당부분은 일단 제외.. 왜냐면 너무 적어서 쪽팔리....

대충 최저시급으로 평일 8시간 일해서 받는 월급보다 한참 적음

구독자수가 8천명 상승해서 이해에 만명 넘어감






시간단위 기준 상위 10개 영상, 여자친구 단체캠은 아마 와버지 영향으로 인한 유입이 좀 되는것으로 추정,

울진에서의 씨스타 영상은 개판으로 찍었는데... 모르겠음 울진 씨스타 영상은 항상 어느정도 조회수가 되는편

그다음이 DMC에서 소녀시대 태연 라이온하트 무대, 그 다음은 애경백화점에서 바람에 흩날리는 민경이 영상... 개그 조회수인건가

그리고 평택록페스티벌에서 벌에 놀란 하니, 드콘에서 방탄 무대, 아는분께 찍어달라고 부탁했던 경주 TTS 무대

프로농구 올스타전 EXID 하니 무대 다음이 드콘 효성이 무대로 시청시간이 많았는데 효성이가 조회수 대비 시청시간이 낮은편이고 

다비치 경우에는 저 당시에는 귀찮아서 그냥 풀로 올리던시절이라 분량이 20분가량 되는데 비해서는 짧게들 본편





조회수 기준 정렬시 거의 비슷한 순위를 보임, 뒤쪽에 안보이던 임진각에서의 레인보우 블랙 무대가 있고, 

마지막에 신촌 이슬로 페스티벌에서 아이유! 응? 했던 영상... 페북에 퍼간애들은 조회수가 백만단위 넘어가던데......

저때 이후로 페북페이지를 역시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해서 만들었지만 다들 귀찮아해서 안올리는 사태가 발생....







시청지역은 역시 한국이 66%로 압도적이고 그다음 태국 대만등 아시아 지역으로 분배되어서 나옴

성별비는 아무래도 걸그룹 위주이기도 하고 남그룹 직캠은 조회수가 잘 안나오는편이라.. 실 방송무대영상이나 안무, 뮤비등은 잘나오는데 직캠은 찍어도 잘 안나오는편..

유입 트래픽은 유튜브 검색이 가장 많았고 그다음이 추천동영상과 외부사이트 링크를 통해서 봄, 검색이나 추천동영상에 걸리는게 꽤 중요한편

검색 첫페이지에 뜨거나, 조회수 빵터지는 영상의 추천동영상에 걸리거나 유튜브 알고리즘에 의해 자동으로 산출되는듯 하지만 여튼 그렇게 걸려서 가는게 꽤 많음

재생은 실제 유튜브 페이지에서들 많이 본것으로 보임



이제 2016년을 한번 봅시다.






시청시간 9백만분, 조회수 7백8십만, 평균시청시간은 동일하게 1분 가량이지만 전체적인 조회수가 전년대비 50% 정도씩 올랐음

좋아요는 2배가 올랐고 싫어요도 2배가 올랐지만 미미해서 좋아요 비율이 여전히 꽤 높은편

댓글, 공유 수치도 2배이상 올랐고 재생목록 포함도 늘었지만 구독자수는 전년대비 하락세, 아마 구독할만한 사람은 대부분 구독 했다는 것일지도?

전반적으로 상승은 하긴했으나 더 치고올라갈 여지는 없어보이기도 하고.. 사실 제대로 잘 찍어야 조회수도 잘 나오고 그럴텐데 일단 개판으로 찍잖아? 안될꺼야 아마...

수익으로 얘기하자면 15년과 별차이는 없음.. 왤까 조회수가 50%올랐으면 수익도 그만큼 올라야되는거아냐?! 싶은 지점이 있을수있지만

어차피 대부분 90%영상이 저작권이 걸려있어서 별차이가 없스빈다 하핫







전년도 시청시간순위는 대체로 비슷한 순위를 유지하고 있는편, IFC 팬싸인회에서 공약으로 뮤비 의상을 입고나왔던 트와이스의 공연 무대가 새롭게 올라왔고,

작년에 한창 예능에서 빵빵터진 피에스타 차오루가 갑자기 새롭게 등장, 드림콘서트에서 하니의 위아래 무대와 인피니트의 수트 입고 군무가 돋보이는 파라다이스도 등장 이렇게 보니 절반은 바꼈구나

인피니트와 방탄의 경우 평균시청시간이 약 2분 가량으로 조회수는 조금낮은편

인피니트와 방탄은 단체영상인데 단체 영상들의 경우 제일위에 있는 여자친구 무대도 그렇고 아무래도 군무나 안무를 감상하기 좋아서 좀 길게 보는편인가? 싶음






전년도 조회수 순 정렬, 대체로 보이던 영상들 가운데 마지막에 남산에서 베스티 유지가 뒤늦게 올라옴 조회수는 대체로 개인캠들이 높은편인데 여자친구의 경우 워낙에 많이 봐서 순위에 홀로 있는 상태







지역별 시청은 전년과 대체로 비슷한편, 성별은 여성비율이 약간 늘어남 아마 인피니트와 방탄 (위순위에 표시는 안됬지만 조회수 높은편인) 세븐틴의 영향일까?

트래픽의 경우 추천동영상이 유튜브 검색을 앞지름. 외부 페이지에서 보는 비율이 조금 줄어든 것이거나 추천, 검색으로 들어온 조회수들이 더 늘어나면서

묻힌게 아닌가 싶은것이 실제 재생횟수는 전년도와 비슷하지 않나 싶음. 재생위치를 보면 유튜브 페이지에서 본 비율이 전년도보다 훨씬 늘어난것이 보임



대체적으로 보자면 조회수는 개인캠, 시청지족시간은 단체캠이 높은편

여돌위주로 올려서인지 현재는 남성의 조회수가 높은편이긴한데 남돌들 직캠도 간간히 조회수가 좀 나오는편인것이 있긴함

특히 방탄이나 세븐틴의 경우 그런편, 보통 남돌여돌 가리지 않고 찍는편이지만 남돌의 경우는 위의 이유때문에 개인캠은 놓고 전체캠만 찍는 경우도 제법 있는편..

아무래도 팬들이나 좋아하는 사람들 보라고 찍는것이다 보니까 조금이라도 선호하는걸 찍는편이랄까...


마지막으로 현재 채널의 총 조회수 순위





울진 씨스타 영상이 1위인데 여자친구에게 자리가 좀 위험한 상황? 위의 순위에서 못보던 영상은 울산 썸페에서 소녀시대 티파니의 체크

10위권까지만 뽑으려 했는데 이검색이 13개를 뽑아버려서 그냥 하는김에 스크롤 3번만 내려보기로 함





14번째로 위 순위에 없던 스텔라가 나오고 그뒤로 레드벨벳 헬로비너스 오마이걸이 보이는데 그해 여름은 최근에 갑자기 조회수가 좀 오른편.. 

올케이팝에서 쓴 무대음향사고인가 무슨 기사에 영상링크되있었는데 거기서 해외팬들이 좀 본듯...





티아라와 꾸준한 조회수를 내주는편인 달샤벳이 링크됬고 Pristin 이 업로드 날짜대비 조회수 상승세가 높은편인데 아무래도 페북으로만 방송해서

고화질? 방송용 소스가 없다보니 더 들어오는건가 싶기도 하고... 위쪽에 인피 성규가 있긴한데 원거리에서 가로 중심캠인걸 제외하고

세로 단독캠으로 유일하게 방탄 정국이가 높은 조회수..

그리고 1년동안 힘차게 달려온 소녀들의 시작점 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프로듀스101 의 첫 Pick Me 무대.. 아 이때 좀 더 잘찍을껄... 하고 후회만 남는다...


이래저래 미미하고 욕심만 많아서 사진찍겠다고 설치는통에 캠도 맨날 개판으로 찍고 하지만 멋지게 예쁘게 좋게 잘 찍고싶단 마음은 항상 있습니다.

운전이 미숙하고 집중을 못하는지 이래저래 실력이 못따라가지만...

활동을 좀 줄여야되나 라는 생각도 들고.. 이래저래 생각이 많아지는 듯...